출시 당시 Steam에서 '보통' 평가를 받았지만, Planet Coaster 2는 프론티어 디벨롭먼트의 파크 관리 프랜차이즈의 오랜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 게임은 박진감 넘치는 워터파크를 만드는 등 시리즈에 많은 발전을 가져왔다. 또한 커스터마이징과 건설 메커니즘을 더욱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꿈의 공원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게임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 수백 개의 세트피스, 경로 설정 도구, 세 가지 게임 모드,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리는 롤러코스터 건설 메커니즘이 있다. 빠져들어야 할 것이 많다.
커리어 모드로 시작하기
커리어 모드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커리어 모드에서는 공원 전체의 힘을 키우는 방법과 같은 핵심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된 접근하기 쉬운 목표가 있는 가이드 경험을 제공한다. 놀이기구를 운행하려면 동력이 필요하니 이런 정보를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커리어 모드에서는 플래닛 코스터 2의 새로운 기능인 워터파크를 소개한다. 워터 슬라이드, 수영장, 햇빛이 내리쬐는 넓은 공간에서 방문객들이 휴식을 취하고, 쓰레기를 바닥에 던지며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를 만들고 커스터마이징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엔터테이너에 집중 투자하기!
플래닛 코스터 2에는 출시와 함께 10명의 엔터테이너를 고용하여 공원을 돌아다니는 동안 군중을 유인하고 모든 사람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엔터테이너는 다음과 같다
-치프 비프
-굴피 렉스
-코스믹 카우
-퀸 스플래시
-킹 코스터
-크레센도 멜로디스
-사구아로 귀타로
-샌디 리프
-Bodhi
-바이킹
엔터테이너를 고용하면 공원 곳곳을 돌아다니며 손님과 무작위로 대화하고, 다음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동안 방문객을 즐겁게 해줄 수 있다. 이 유용한 스태프들은 분위기를 북돋아 고객이 다음 방문을 위해 다시 방문하고 번화한 공원에서 더 많은 돈을 쓰도록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경로 지정 전에 일시 중지
적절한 경로를 설정하지 않으면 공원의 방문객이 한꺼번에 몰리고 장애물이 생길 수 있다. 나중에 경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보다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이 훨씬 쉽다. 이를 위해 게임 모드에 관계없이 게임을 일시 중지하고 일반적인 레이아웃을 생성하여 게임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위의 스크린샷에서와 같이 경로 지정 도구를 사용하여 중앙 중앙 홀의 크기를 조정하면 공원의 전반적인 흐름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파크 관리자는 돈을 벌 수 있는 놀이기구, 상품, 식사 등으로 고객을 안내하고 싶을 것이다. 이러한 어트랙션에 도달하지 못하면 큰 공이 되어 갇힌 상태로 유지되어 다른 방문객이 지나가지 못하게 된다.
놀이기구와 공원의 매력을 높여주는 풍경
현실에서 흥미진진한 테마파크를 만드는 요소가 게임내에서도 작동한다.
놀이기구를 타고 나면 잠시 시간을 내어 주변을 둘러보라. 반드시 테마를 따를 필요는 없으며 다양한 경관 오브젝트와 유형을 뒤섞을 수 있지만, 공원 내 빈 공간을 많이 없애면 매력도를 높일 수 있다.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의 매력도가 높을수록 명성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고, 파크의 전반적인 실적도 좋아진다. 이러한 요소를 염두에 두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으며, 이를 재투자할 수 있다!
주요 단축키 알아보기
플레이하기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인 PC에서 플레이하는 경우, 꿈의 공원을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다. 단축키를 외우면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단축키는 다음과 같다:
Ctrl + Z - 실행 취소
Ctrl + Y - 다시 실행
오른쪽 Ctrl + 오른쪽 Shift + G - UI 숨기기
Alt - 방사형 메뉴
L - 카메라 조명
길게 누르기 Z - 개체 회전
Z - 90도 회전
P - 각도 스냅 토글
B/V - 표면에 정렬 또는 고정
F - 개체를 벽 조각에 스냅
Ctrl + D - 오브젝트 복제
U/J - 경로 올리기 또는 내리기
공원 관리 게임인 만큼 고객의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켜야 한다. 음료가 필요하다면 음료수 판매대를 제공하고 손님이 배고프다면 치프 비프를 추가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새로운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인 동적 날씨는 가시적인 것 외에도 추가적인 도전 과제를 제공한다.
날씨가 변하면 손님의 기분도 달라진다. 날씨가 너무 더우면 손님들은 피할곳을 찾아 워터파크로 피신할 것이다. 비가 오면 우산을 찾게 될 것이다. 하지만 손님이 갈 공간이 없다면 결국은 떠나게 될 것이다. 공원의 모든 구석구석을 만들 때 날씨를 고려해야 방문객이 더 많은 시간과 돈을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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